[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달 30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학교밖 청소년과 부모님, 멘토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활동과 성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발표회 ‘반짝이는 너에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발표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정규 교육과정의 학업을 중단 중인 청소년들에게 지원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결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학교 밖 청소년의 재능과 역량을 발산하고 그간의 활동과 성장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희망의 장이었다.
1부는 개회식과 우수 청소년 시상식, 사업 운영 보고, 우수사례 및 소감발표로 진행됐다.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한 해 동안 운영한 상담, 교육, 자립, 활동, 복지지원 등의 성과를 보고했고, 시에서는 역경을 이겨내고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학교 밖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청소년에게 우수 청소년상을 수여했다.
2부는 기타 연주, 플루트, 바이올린, 합창과 드럼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청소년 공연이 눈길을 끌었으며, 이외에도 1년간 활동한 청소년의 작품전시와 이벤트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상담·교육·자립·활동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