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 및 또래상담 사업 성과보고 대회’에서 우수사례 관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상담사례 수기 청소년상담자 부문에서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공연경)이 ‘이사장상’을 받았다.
공연경 사원은 “청소년상담 우수사례로 수상을 하는 것에 대해 청소년상담사로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지금까지 함께한 청소년들과 센터 팀장님 이하 동료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구리시의 청소년들을 위해 힘써 일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백경현 이사장은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구리시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회복하는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사업, 학교폭력예방교육, 정서조절 집단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동반자를 비롯한 전문 청소년상담사의 개인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지정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부터는 증가하고 있는 고위기 사례를 지원하고자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