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와부도서관, 상상공작소 메이커 다은쌤 강연 성황리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와부도서관은 메이커스페이스 ‘상상공작소’를 지난 15일 개소함에 따라 메이커 문화와 메이커스페이스 저변 확대를 위해 2차에 걸친 메이커 입문 강연 중 첫 번째 순서인 ‘메이커 다은쌤’ 초청 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온라인콘텐츠 창작자인 ‘메이커 다은쌤’은 3D모델링과 3D프린터를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메이커 문화와 교육에 1등 선두주자로 손꼽힌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세계 각국의 메이커페어에 메이커 작품을 전시하는 등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2만 5천여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누적 조회수가 680만 번 이상인 ‘메이커 다은쌤’ 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튜 크리에이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만드는 공간에서 만남의 공간이 되는 메이커 문화와 메이커스페이스의 특징을 소개하고 3D프린팅이 가져올 시장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메이커 다은쌤의 3D프린팅 결과물을 직접 만져보고 감상할 수 있었다. 강연회를 찾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 모두가 메이커 활동과 3D프린팅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었다.

도서관운영과장은 “시민들이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하는 데 있어 지역 도서관은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하며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잘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다음 달 5일 개최하는 메이커 입문 강연 두 번째 시간에는 '아들맘 육아 처방전', '디지털 잠시 멈춤' 저자 고용석을 초청한다. 저자는 9년간 아이들과 메이킹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메이킹이라는 입체적 활동을 하면 좋은 이유와 인공지능(AI) 시대를 대비하는 디지털 리터러시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