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교육청, 고1, 2 학부모 대상 대입진학설명회 성황리 개최

고교 1, 2학년 대상 대입전형 특강 및 1:1 학생 맞춤형 진학 컨설팅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교육청이 25일 경기대 수원캠퍼스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부모 대입진학설명회’를 개최하고 학생 진로?진학 정보 제공과 지원에 적극 힘썼다.

설명회는 도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대입전형 특강과 1:1 진학 컨설팅으로 구분해 운영했다.

설명회에는 도교육청 김송미 제2부교육감을 비롯, 대입진학지도 담당교사와 업무 담당자들이 다수 참석해 대규모 참석자들의 안전한 이동과 원활한 행사 진행에 힘을 모았다.

대입전형 특강은 사전 신청한 1,00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수능 출제분석 및 수능 대비 전략 ▲2025 및 2026학년도 대입전형 분석 및 주요 사항을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대표 강사가 나서서 강의했다.

학생 1:1 진학 컨설팅은 20여 개의 세부 공간을 마련해 사전 신청한 2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단이 ▲학생부 분석을 통한 진학 상담 ▲지원가능 대학 및 학과 안내 ▲대학입시 준비전략 등을 개별적으로 컨설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고1 자녀)는 “사설 기관에서 이뤄지는 대입설명회만 보다가 오늘 경기도교육청에서 대입진학설명회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해 주셔서 믿음이 가고, 아이의 입시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송미 제2부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대입전형을 안내해 자녀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학정보 제공과 컨설팅 기회를 보다 확대해 학교 현장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부모들의 입시 부담을 줄이고 교사의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대입 상담 및 입시 컨설팅 프로그램 연간 무료 운영 ▲수시?정시 자료와 동영상 개발 및 보급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연수 확대 등으로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