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 하반기 구리남양주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구리남양주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활성화 논의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9일 구리남양주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하여‘2023 하반기 구리남양주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의회 원주영 의원의 주재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남양주고등학교, 금곡고등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학생 맞춤형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안건은 ▲구리남양주 지역의 우수 기업 발굴 및 직업계고와의 매칭 지원 ▲기업과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협력을 통한 맞춤형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방안 ▲교육주체별 효율적인 직업계고 인식개선 지원 방안 등으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고, 향후 교육지원청-학교-지자체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직업 관련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특기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것이 필요하며, 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교육 주체별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관내 직업계고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의회 원주영 의원은 “남양주시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진로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활성화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