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국제바칼로레아(IB)사업 추진현황 보고 받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3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 미래교육담당관 IB담당 한희숙 장학관 등 관계자와 국제바칼로레아(IB)사업 추진현황 관련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2024년 본예산안 예결위 사전설명회에서 IB 23년-24년 시도분담금 산출 내역 비교와 학교별 운영비가 달라진 사유에 대한 자료 요청으로 마련됐다.

이날 한 장학관은 “2023년 관심학교 실제 운영 기간은 대체로 3~6개월로 나타나 관심학교 운영기간을 약 1년에서 약 3~6개월로 단축시키고 관심학교 운영비를 ‘23년 2천만원(25개교)에서 ’24년 5백만원(100교)으로 지원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최효숙 도의원은 “IB 프로그램을 경기도에 도입하는 데 있어서 역량을 갖춘 교원 배치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국제공인 전문강사 및 대학 연계 IBEC 과정 등을 이수한 역량을 갖춘 교원이 IB를 운영하는 학교에 우선해서 배치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IB 프로그램을 도입할 때 해당 학교 교원이나 학생 중에 IB 교육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배제되지 않도록 전체 학교가 아니라 일부 학년이나 특정 학급을 운영하여 일선 학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