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시립다산롯데캐슬어린이집은 지난 1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금 517,000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지난달 20일 시립다산롯데캐슬어린이집에서 진행한 ‘나눔마켓’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향후 남양주시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안효순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것뿐만 아니라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에 대한 의미를 배워볼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라며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직원분들과 학부모님들,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는 “아이들이 즐겁게 시장 놀이에 참여해 얻은 소중한 후원금을 기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따뜻하고 행복한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2월에 개원한 시립다산롯데캐슬어린이집은 ‘어울림이 있는 어린이, 꿈이 있는 어린이, 놀이하며 자라는 어린이’라는 원훈 아래 아이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보육환경 속에서 타인을 생각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