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10월 24일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에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2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공무원 당연직 위원 3명과 시의원 1명, 청년정책 전문가 3명, 그리고 공모에 선정된 청년위원 13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변경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어서 진행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회의에서는 제2기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선출됐으며, 2023년 청년정책 주요 추진사업 보고와 2024년 청년정책 분야별 세부사업계획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위촉장 수여 후 “구리시 청년정책 발전을 위하여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 참여하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 시의 청년정책을 추진하면서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행해 나가겠다. 위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