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꿈JOB고'운영

10월 27일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꿈JOB고'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7일 동두천양주 지역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꿈JOB고'를 운영한다.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꿈JOB고'는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취업방향 탐색 및 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연수 및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면접 경험을 제공하여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모의면접은 ▲서비스업 ▲사무보조 ▲제조업 3개 분야로 운영하고, 면접위원은 관내 장애인 고용 산업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으로 구성하여 실제와 유사한 면접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모의면접 후 면접왕 시상식을 진행하여 참여 학생들의 사기 진작을 고취한다.

특히 선배 근로자의 취업 성공사례 연수와 선배 근로자와의 만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궁금증과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꿈JOB고'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고민하고 성취해 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