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농촌발전 위해 후계 여성농업인 육성해야”

2023년 생활개선 한마음대회 참석해 여성농업인 노고 격려하고 의견 청취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0월 24일 수원과학대학교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3년 생활개선 한마음대회'에 참석하여 농촌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노력한 여성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날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김성남 위원장, 장대석 부위원장, 방성환 부위원장, 서광범 의원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이 참석했다.

대회에 참석한 김성남 위원장(포천2, 국민의힘)은 지금까지 “경기농업의 성공은 물심양면 노력한 여성농업인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말하며 “농업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여성농업인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경기도의회에서도 후계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작년 12월, ‘경기도 여성 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안’을 발의하여 통과시키는 등 후계농업인 육성 정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날 행사는 김영애 생활개선 경기도연합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우수 여성농업 육성유공자들의 시상이 이어졌으며, 어울림 한마당과 작품전시 관람 순으로 이어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