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제3차 의정홍보위원회 개최...정윤경 위원장, 11월 의회 소식지, SNS 등 다각도 논의

정윤경 위원장 “도의회 홍보콘텐츠 완성도 높여 도민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제3차 의정홍보위원회가 지난 18일 오후 4시 의회 정담회실에서 열렸다.

회의에는 정윤경 위원장과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위원, 외부 전문가인 제갈임주, 전현탁 위원, 김부용 의회 언론홍보담당관, 양성호 의사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의회 소식지 제276호(11월호) 제작 방향에 대한 심의를 포함해 경기도의회 SNS 콘텐츠, 경기도의회 자치분권 G버스 홍보물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먼저 경기도의회 소식지 제작 관련, 표지는 도내 관광 명소 중 단풍이 아름다운 곳 등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뒤표지는 11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한 내용으로 제작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11월호부터는 의회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 추진단이나 비상임 특별위원회 그리고 의원 친선연맹 등의 활동상을 시리즈로 소개하기로 의결했다.

의정활동 외 도민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읽을거리도 준비한다. ‘마을공동체’에서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을 돕는 파주시 자원봉사단체를 소개하며, ‘독도 바로 알기’ 코너를 통해 독도 땅 가격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의회 입법정책담당관이 추진하는 의회 자치분권 홍보물 제작 보고도 있었다. ‘주민참여 확대되는 자치분권 3.0 경기도의회가 선도한다’는 내용의 홍보물이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한 달동안 도내 31개 시·군에서 운행되는 80여 대의 G버스 외부에 부착될 계획이다.

정윤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의정홍보위원회의 의회 홍보물 심의와 보고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이 제작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민들께서 경기도의회에 보내주시는 지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의정홍보위원회 모든 위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는 구독을 희망하는 도민, 각 공공기관 및 지역상담소 등을 대상으로 발행·배포 중이며, 전화(031-8008-7123) 또는 도의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