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20일 양평군에 소재한 더힐하우스에서 연차별 세부사업 담당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에 앞서 세부적인 수립 방법 안내를 통해 담당자의 업무부담 경감 및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더불어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사업 담당 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경기대 김숙향 교수의‘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전략’ 교육, △담쟁이 사회적협동조합 안동민 대표의‘성격유형에 따른 행복한 직장생활 tip’, △목공방 手木園 김정우 작가의‘나만의 도마 만들기’△보물찾기 산책 △물멍타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고 오랜만에 상쾌한 자연환경 속에서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지역복지평가(2021년 연차별 시행결과 평가 부문) 최우수 기관 선정에 따른 포상금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올해 11월30일까지 수립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