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고대명품 시민리더아카데미' 과정 수료식 개최

슈퍼성장에 함께 할 시민 역량 강화 기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유석훈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장 및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기 고대명품 시민리더아카데미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대명품 시민리더아카데미는 ‘오늘과 내일을 잇는 미래도시 남양주’ 발전에 참여할 지역의 리더를 양성하고자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에 위탁하여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총 15회차로 진행된 교육 과정으로, 올해 5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올해는 빠른 시대변화에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슈퍼성장 남양주시’ 발전에 함께 참여할 맞춤형 리더십 강의에 중점을 두었다.

제17기 수료생 홍현표 학생장은 “남양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느끼게 됐고, 진정한 지역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본 교육 과정을 통해 형성한 인적 네트워크와 리더십을 바탕으로 남양주시 성장변화의 원동력 및 인구 100만 슈퍼성장 메가시티 남양주의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과정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지역사회 참여자로 리더십 역량 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의 리더로서 봉사활동 및 나눔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