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복지재단, 10월 어린이 나눔 교육 '오늘부터 나눔시장'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복지재단은 지난 10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나눔 교육 프로그램‘오늘부터 나눔 시장’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10일 화도읍 색동어린이집, ▲17일 와부읍 무지개유치원 원생 및 관계자 총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나눔에 대한 의미를 배우고 기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시청 재난상황실 견학, 시의회 본회의장 의사봉 체험, 어린이 나눔 교육 및 나눔 저금통 만들기, 기부자 명예의 전당 키오스크 기부 체험 및 즉석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색동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누면 반이 되는 것이 아닌 배가 된다는 나눔의 가치를 어린이들에게 알려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무지개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지역사회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 교육이 지속됐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는 “남양주시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들에게 나눔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주고 기부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중한 나눔은 계속 이어질 것이며, 후원금은 모두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