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4일과 15일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한부모 가족 (18가족 4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한부모 가족에게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코칭 전문가의 강의를 통하여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환영 마술쇼 ▲전문가 초청 강연 ▲레크레이션 ▲야외BBQ파티 ▲가족케이크 만들기 순으로 이어졌다.
첫째 날, 초청 강사로 나선 가족코칭연구소 염은희 소장은‘회복하고 연결하고 성장하라’를 주제로 가족들이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더 건강한 관계를 구축하며 성장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강의했다.
이어 둘째날 진행한‘가족 케이크 만들기’시간에는 가족별 표어를 만들고 직접 만든 케이크와 사진 촬영을 하며 이번 캠프를 기념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참석한 가족들은 다채롭게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하여 긍정적인 경험과 휴식을 제공받음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최상익 교육장은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평소 소원했던 구성원 간의 특별한 시간을 통해 친밀도를 높여 가족의 긍정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뿐만 아니라 이들을 양육하는 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안정적인 양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