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11일 다산1동 행정복지센터, 다산메트로3단지 관리사무소, 다산센트럴파크6단지 관리사무소, LG U체크인팀과 함께 2023년 U체크인 운영 회의(승인권자 등록) 및 신규 신청자 등록을 진행했다.
‘U체크인 서비스’는 남양주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서비스로, 어르신이 동의하거나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서부희망케어센터, 다산행정복지센터, LG유플러스, 관리사무소 등의 관리·승인 하에 사회복지사가 당사자의 문을 개폐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서부희망케어센터장, 다산행정복지센터 담당 주무관, 각 관리사무소장까지 승인권자 등록을 진행했으며, 서비스를 신청한 독거 어르신 가정 10가구에 직접 방문해 U체크인 서비스를 안내하고 해당 집 도어락에 서비스 등록을 완료했다.
이날 신규로 서비스를 등록한 어르신은 “혼자 살고 있어서 큰일이라도 생기면 어쩌나 걱정이었는데 한시름 덜었다.”라며 “집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 날 때 서부희망케어센터나 관리사무소를 찾아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서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은 “U체크인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홀로 거주하는 가구의 긴급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U체크인 서비스 외에도 남양주시 서부권역의 복지 대상자들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