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 운영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 부스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지난 8일 제21회 포천 시민의 날’ 행사에서 포천 시민을 대상으로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부스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해 포천시민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알아보고, 감정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일상에서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생각할 수 있는 감정키링 키트를 함께 배포했다. 또한, 이날 부스행사에는 약 979명이 참여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기념행사와 정신건강에 대한 홍보를 통해 포천 시민들이 마음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지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2주간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길거리에 홍보 게시물 설치하거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게시하는 등 관련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