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3일 동화컬처빌리지에서 학습등대매니저 48명을 대상으로 고도의 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비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하게 방역 조치 완료 후 개최되었으며,‘협업에 해피엔딩은 없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현장에서의 소통 스킬을 탐구하고, 고도의 협업이 필요한 컬링 스포츠를 적용하여 학습등대 매니저들의 협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습등대관계자 전문연수는 지난 6월 29일에 실시된 1차 로컬택트의 중심! 학습등대 ‘빛’간담회를 시작으로 2차 학습등대매니저 비전 워크숍, 7월 27일~ 28일 3차 ESD 미니 원탁 토론회, 8월에 4차 시민강사 역량강화 전문연수 실시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국가의 경쟁력은 기술이며, 기술은 교육으로부터 비롯된다. 마을과 마을이 서로 배울 수 있도록 하여 남양주시 전체가 학습등대를 중심으로 학습도시의 완성된 모습을 만들고, 더 나아가『남양주의 빛(Beat)』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습등대매니저는 남양주시만의 독창적인 평생학습 시스템인 학습등대의 활동을 촉진하고, 주체 간 협력과 생애주기별 촘촘한 학습을 연계하는 등 평생학습 시민파트너로 현재 7기까지 양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