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관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2023년 문화행사사업과 가족지원사업이 합동 기획한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행사는 ‘만나서 반가워 추석!’이라는 의미로,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명절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해 가족행사나 대인관계가 제한되어 있었던 정신질환 당사자들에게 가족 간 유대감 형성, 다른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대인관계 경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신읍동 카페에 모여 가족 송편 만들기 대회, 대왕 윷놀이 대결, 덕담트리 꾸미기, 명절 선물 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모든 센터 회원이 함께 명절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을 이용한 비대면 명절 이벤트 ‘KNOCK! KNOCK!(넉넉), 한가위!’를 병행했다. 행사는 추석 덕담을 적어 제출하면, 덕담을 추첨해 명절선물세트를 지급하며, 총 70명의 회원이 명절선물세트를 제공받았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 덕분에 가족간에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