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3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광덕·민간위원장 유병선, 이하 협의체)는 21일 시청 여유당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표협의체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023년 상반기 협의체 사업추진 실적 및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변경사항 심의 ▲시 협의체 운영세칙 및 인사규정 개정(안) 심의 ▲시 협의체 사무국 직원 복무규정 제정(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8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남양주시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사업은 혼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중장년 및 가족돌봄청년을 위해 △재가 돌봄가사 △병원동행 △심리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동위원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대표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상상 더 이상의 행복한 복지도시 남양주를 만드는 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관내 기관·법인·단체·시설로 구성된 민관협력(거버넌스) 기구이며,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사회보장에 관한 사항을 심의·논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