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과 오는 22일 2일간‘소통하는 교육공무직원 힐링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원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소양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공감을 촉진하여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3차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직종별 근무시간이 상이하기에 참여가 가능한 시간대로 구성하여 많은 희망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각 차수 참가자들에게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제공된다.
1차 참여자는 9월 15일 16시부터 본청 물회의실에서 미니 꽃바구니를 만들며 꽃을 다루는 과정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고 창의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고, 2차와 3차 참여자는 9월 22일 9시부터 ㈜그린푸드에서 전통 떡케이크를 만들며 다가오는 추석을 즐겁게 맞고 요리하는 재미를 동료와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이윤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며 소속감 증진을 도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리라 기대하며, 교육공무직원의 업무 능력 향상 지원 등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을 확대 및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