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포천시는 ‘2020년 포천시 고등학교 1학년 교육비 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15일부터 접수한다.
포천시 고등학교 1학년 교육비 지원 사업은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협의를 시작으로 관련 조례 제정하고, 12월 전액 시비로 사업비 18억 원을 확보하는 등 1년 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포천시에 있는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과 포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외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포천시 소재 7개 고등학교 및 포천시 교육지원과로 방문 및 등기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우리시에서는 2020년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기로 한 2학년, 3학년 학생들에 대해서는 약 2억 4천만 원의 우리시 대응 사업비를,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교육비 지원을 위해서는 전액 시비로 1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에서 교육 분야에서 만큼은 금적적인 문제로 학생들이 상처 받지 않도록 포천시만의 특화된 보편적 교육 복지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2019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 지원 사업’에 이어 2020년에는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포천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복지 혜택이 돌아가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