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생활 안전 캠페인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에서 제331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오는 23일 지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생활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 안전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의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걷기연맹 진접읍지회 주관 '진접읍민 안전 건강 걷기대회'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 부스를 운영해 주민 참여율을 높일 예정이다.

캠페인에는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소속 6개 단체가 함께 참여해 △교통안전 포토존 △소방관 체험 및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안전 테마로 주민들에게 안전 활동 체험 기회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참여자들에게는 안전 관련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활동에 주민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자 마을 안전을 위해 다양한 모니터링 역할을 담당하는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주민 서포터즈'를 모집해서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 주관으로 지난 6월 30일 출범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는 지난 8일 스토킹 범죄 예방 등 안심 귀갓길 조성을 위해 노후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안심 거울길'캠페인을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 행사를 추진할 전망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