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가족센터는 지난 16일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제7회 지역공감 가족축제‘Fun Fun한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Fun Fun한 가족운동회’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육·문화 활동을 통해 가족관계 향상을 기대하고,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건전한 공동체 여가문화 창출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축제에는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체험활동 부스’,‘가족운동회’,‘스포츠바운스 체험’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세환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은“축제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아울러 앞으로도 남양주시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참여자들은 “각자 바쁘게 지내다 보니 가족들과 함께할 기회가 적었는데, 운동회를 통해 아이들과 몸을 부딪히며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었다.”,“아이들과 함께 오랜만에 마음껏 뛰어놀고 웃을 수 있는 운동회를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가족센터는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1인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위한 상담,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가족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가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