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금곡동홍유릉상점가 상인회 큰 호응 속 ‘2023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벌’ 마쳐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금곡홍유릉상점가 상인회(회장 이희문)는 지난 16일 금곡홍유릉상점가 일대에서‘2023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장,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험부스 운영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음악회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상인회는 지역공동체의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태권도 공연 및 각종 레크리에이션을 준비해 행사를 다채롭게 했다. 특히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희문 회장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시 관계자 및 많은 주민과 상인분들이 협조해 주셔서 잘 치러냈다.”라며 “오늘의 축제가 우리 금곡동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금곡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상점가 일대에 보행친화공간을 조성하는 과정에서 상인들께서 많이 힘드셨을 텐데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금곡동이 남양주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중심도시가 될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지원 사업’에 공모 선정돼 추진됐으며, 앞으로 시에서도 금곡동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