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덕소초 학부모회, 김용민 국회의원과 학교 현안 협의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한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개선 논의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덕소초등학교(교장 김순혁) 학부모회는 9월 14일 김용민 국회의원과 함께 학교 현안 및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고복선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사혜영 학부모회장 등 덕소초 학부모회 대위원과 지역 시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학부모회는 간담회에서 학교 인근 통학로의 일방통행 지정, 좁은 인도 개선, 횡단보도 교통 안전 등 통학로 안전 대책을 제안했다. 또한, 청소년 문화 시설 부족, 원도심 주차 문제 등 지역 현안도 건의했다.

고복선 운영위원장은 "서로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학교의 과제를 고려하여 세밀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당국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고 말했다. 사혜영 학부모회장은 "원도심의 통학로 문제를 고려하여 학교 주변 양방 통행을 일방통행으로 지정하거나 등하교 시간대 차량 통행을 제한하는 등 아이들의 눈높이로 통학로 상황을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민 국회의원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우리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교 시설 복합화와 같은 방법 통해 지역의 교육의 현안을 해결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