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화도읍 요리조리 동네마실’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 12일 화도읍 명소에서 주민 30명과 ‘화도읍 요리조리 동네마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화도읍에 전입한 지 3년이 넘지 않은 주민들이 화도읍의 명소를 둘러봄으로써 지역 소속감을 고취할 수 있다는 의도로 기획됐으며,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보광사 △이보신도비 △북한강 야외공연장 △피아노폭포 등 읍의 명소를 방문하고, 더불어 빵 만들기 체험까지 진행되는 등 다양한 코스로 진행됐다.

행사의 한 참가자는 “이번 계기로 우리 읍의 전통과 명소를 잘 알게 됐고, 많은 이웃들도 만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최영균 위원장은 “주민들이 동네마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애착심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빠른 지역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효석 센터장은 “오늘 행사는 화도읍의 역사와 미래를 함께 알 수 있는 행사이며, 오늘 이후로 화도읍에 더욱 애정이 생기리라 기대한다”라며 “화도읍을 알리는데 힘쓰시는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우리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