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신청 및 접수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오는 27일까지 가정에서 양육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내산 과일을 공급하는‘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은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제철과일을 공급해 가정 보육 어린이 가정에 배송해주는 사업으로, 기존에 어린이 건강 과일 지원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등에 공급하던 과일을 가정 보육 어린이들에게도 확대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가정 보육 어린이 가정에 어린이집 등에 제공되는 1년 치 공급량(1인당 60,320원 상당)의 과일 꾸러미 형태를 연 2회로 나눠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남양주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양육수당 수급자(21년 이전 출생) 혹은 부모급여 현금 수급자(22년 이후 출생)이며, 온라인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8월 혹은 9월 출생 아동이 10~11월 중 영아수당 신청을 통해 소급 지원된 경우라면 11월까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박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건강과일 지원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아동들에게 신선한 국내산 제철 과일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앞으로도 과수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미래세대의 건강한 우리 농산물 섭취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청 접수가 마감되면 오는 10월 중으로 대상자 확정 및 배송지 주소 수정 등의 기간을 거쳐 10월 말부터 12월까지 각 가정에 과일이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