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동구동, 기간단체와 함께 가을꽃 속으로

‘아름다운 동구동 만들기! 가을꽃으로 지역 주민들을 유혹해’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동구동 기간단체(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지도자·부녀회·문고, 적십자봉사회)와 동 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꽃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간단체 회원들은 관내 주요 화단(6개소)·화분(38개)에 조성했던 여름꽃을 정리한 후 맨드라미 등 가을꽃 19종 3,000여 본을 식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들지 않는 사랑’이란 꽃말을 가진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맨드라미’처럼 기간단체 회원들의 동구동을 위한 사랑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 회원들은 가을꽃 식재뿐 아니라 주요 가로변에 쌓여 있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한 후 화단을 위한 힐링 포토존 공간도 조성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식재 행사에 참여해주신 기간단체 회원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동구동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쏟아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구동은 ‘사계절 내내 꽃피는 아름다운 동구동 만들기’를 위해 상반기 봄꽃으로 펜지 외 22종, 여름꽃으로 메리골드 외 23종을 식재해 계절별 특색있는 꽃길 조성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식재뿐만 아니라 화단 잡초 제거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동구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