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 축제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앞서 지난 6월 24일 개최된‘2023년 호평동 주민총회’에서 실행사업 마을 의제로 마을 축제가 선정됐다.
마을 축제 준비위원회는 호평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호평동 지역주민 4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축제 준비사항 공유 및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결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마을 축제 준비를 위해 4개 분야로 분과를 나눠 아이디어를 토의했으며, 각 분과팀장이 토의 결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향후 수시 회의를 열어 의견을 교환하고 마을 축제 세부 계획을 완성하기로 했다.
권순욱 주민자치회장은“호평동에서 처음 개최하는 마을 축제인 만큼 앞으로 우리 마을 축제의 기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라며“위원님들의 많은 의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유중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호평동 주민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축제를 위해 호평동 주민자치회와 마을 축제 준비위원들이 세심하게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평동 마을 축제는 오는 10월 21일 호평동 늘을중앙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 및 발표회, 공연 및 버스킹, 체험, 먹거리장터, 마켓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