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2023년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남양주남부경찰서, 남양주시청 등이 참여 예정이며, 구리·남양주 내의 초등학교, 유치원, 학원 총 15개 기관의 차량 27대의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안전한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을 위하여 이번 점검에서는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어린이 보호 표지 부착여부 ▶통학버스 운전자 안전교육 기간 경과와 운영자 교육 이수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가 자동차 안전기준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한지에 대한 조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안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동차 전문가인 자동차 안전 단속원이 담당하며, 점검 후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시에서 행정지도 등을 조치할 예정이다.
구리남양주교육청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 차량 운영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운영 기관에서 안전하게 통학 차량을 운영할 수 있도록 꾸준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