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건읍 방위협의회는 지난 28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지역방위작전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민 · 관 · 군 · 경이 참여하는 정기회의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전달, 진건읍대 사업보고, 읍정 홍보사항 전달, 치매파트너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진건읍대는 지난 6월 포천 승진훈련장에서 실시한 ‘2023 연합 · 합동 화력격멸훈련’에 위원 37명이 참관한 사항과 관련 영상을 공유했으며, 2023년 후반기 예비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작계훈련’사업보고를 진행했다.
또한, 남양주시치매안심센터의‘치매파트너’교육을 통해 치매파트너의 의미와 역할, 사업 현황, 치매안심센터에서 하는 일, 치매 예방법 등을 안내해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며 주변의 치매 환자를 보면 치매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 해줄 것을 독려했다.
손연희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급변하는 안보 환경 속에서 방위협의회의 역할을 다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향후 지역방위 최일선에서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진건읍 방위협의회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방위에 대해 한층 더 책임감을 갖고 임하도록 회원들과 같이 협력하겠다.”라며“아울러 휴먼북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위원들의 능력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