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28일 경기도 시?군 맞춤형 직업교육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한 ‘도전! 나도 와구리 이모티콘 크리에이터’에 대한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한 12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으며, 구리시 경제재정국장, 일자리경제과장 등 시청 관계자와 구리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빛냈다.
‘와구리 이모티콘 크리에이터’교육은 지역 내 청년일자리 발굴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일자리 지원과 함께, 구리상권활성화재단의 통합브랜드 개발 사업을 통해 선정된 ‘와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으며, 지난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19일간 여성행복센터에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모티콘에 대한 이해와 지역 캐릭터 분석 등의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이모티콘 가이드, 드로잉, 애니메이션 등 이모티콘 제작에 대한 필수교육을 받았다.
특히, 구리상권활성화재단과 함께 ‘와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과 제안서 작성을 통해 지역 캐릭터 홍보, 상권활성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아울러, 시는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장수웅)의 창업 멘토링 특강 및 취·창업 지원으로 실질적인 교육성과가 나타나도록 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와구리는 구리시를 대표하는 통합브랜드로서, 이러한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개발은 지역 상권에 대한 관심 유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직업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브랜드 가치 제고 및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