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 학교장 대상 지역연계교육 설명회 개최

지역연계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발걸음 시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25일(금) 남양주 시청과 함께 남양주 관내 초·중·고 학교장 대상 지역연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인 공유학교를 바탕으로 남양주 휴먼북 라이브러리, 경기이룸학교, 경기이룸대학에 대한 소개 및 안내의 자리로 마련됐다.

남양주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사람이 한권의 책이 되어 이를 필요로 하는 독자들과의 대화 및 활동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는 ‘멘토-멘티’ 형태의 지식공유 플랫폼으로서 종이책으로는 느낄 수 없는 생생한 이야기와 지식을 휴먼북과의 활동을 통해 상호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이룸학교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기반 위에 학교 안과 밖의 자원을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밖 교육활동이며, 경기이룸대학은 경기도 중·고 학생 및 동일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학과 전문기관이 협력하여 학생의 진로 개척 역량 신장을 위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시민, 미래의 주역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이 유기체가 되어, 건강한 교육생태계를 만들어나가야 한다”며, “다양한 영역의 교육자원을 연결하고 공유하여 학생 개별 맞춤형 진로탐색과 학생 주도 미래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지역사회와의 교육 협력을 증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