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정영 의원(국민의힘, 의정부1)은 8월 22일 2023년 의정부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는 △지역교육협력 사업 추진 계획 △지역교육협력 사업 운영 △지역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 교육을 실현하고, 교육 공공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지난 6월 28일 경기도의회는 '경기도 지역교육협력에 관한 기본조례안'을 의결함으로써 지역교육협력에 관한 지역의 자율적 사업 추진 근거와 지역의 교육자원과 연계하여 학생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 과정을 통합하고,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의정부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는 향후, △지역교육협력 정책 목적 및 취지에 맞는 교육적 효과 극대화 △지역교육협력 정책 결정의 민주성, 투명성 확보 △지역교육협력 정책의 주요 운영 사항 심의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자문 등을 통해 지역교육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협의회 위원 위촉 및 위원장 선출, 의정부이룸학교 운영계획 및 활동, 의정부이룸학교 공모형 사업 심사 결과 심의, 의정부이룸학교 캠퍼스 운영 규정 제정 등에 관해 운영위원들 간의 다양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
김정영 지역협의회 위원장은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교육협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 교육이 실현되어 교육 공공성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