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릉시보건소, 남양주시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튼튼꼬부기건강놀이터 벤치마킹 위해 방문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18일 강원도 강릉시 보건소가 남양주시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해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어린이건강체험관) 및 건강증진 사업을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는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 관련 교육을 하는 공간으로,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다가 올해 4월 운영이 재개돼 7월 말까지 3개월간 방문한 어린이가 426명에 달하는 등 입소문이 나면서 방문객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어린이건강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인 강릉시 보건소 관계자는 남양주시의 어린이건강체험관을 벤치마킹하고자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견학을 요청해 방문이 이뤄졌다.

강릉시 관계자는 센터의 건립 개요와 시설·운영현황을 듣고 내부 시설을 꼼꼼히 둘러보며 “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 같다.”라며 “특히 아이들이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 및 장비가 갖춰진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가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강릉시 보건소에게 어린이건강체험관을 소개하고 함께 건강생활 관련 프로그램 운영 경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라며 “오늘 견학이 강릉시보건소가 어린이건강체험관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