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은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과 8월 두차례 '효, 봉, 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효, 봉, 기 프로그램은 '효도', '봉사', '기부'를 의미하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효(孝)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바른 인성과 품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해 자원 봉사 교육 및 노인 생애 체험, 기부물품 제작(부채와 효도손)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들은 여름철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채와 효도손을 각각 200개 제작해 노인복지관 2곳과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에 전달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정진춘 센터장은 “아이들이 뜻깊고 의미 있는 교육과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효를 접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된 것 같다.” 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전통의 덕목인 효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은 2009년부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눔과 자원봉사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