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3일부터 8월 11일까지 수련관 내 헬스장(점핑실)에서 ?2023 구리시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건강책임GYM’?을 운영했다.
구리 거주 청소년 8명을 최종 선발해 전문 P.T 강사의 20회 운동 교육과 함께 참가자에게 제공된 식단표를 기반으로 개인적인 식단 조절을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근육량 증가 및 체지방 감소 등의 변화를 보였으며, 전문 P.T 강사의 도움으로 운동 기구의 정확한 사용 방법을 익혀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운동과 병행한 올바른 식단 조절을 통해 더 건강하게 신체를 개선할 수 있었다. 참가자들에게 제공된 식단표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인 ‘대학생서포터즈’에서 식품영양 관련 학과 청소년과 위원들이 체중 감량과 근육 증량을 위한 식단을 구분해서 만들었다.
구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처음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시작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운동에 대한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했고, 건강한 식단 실천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됐다. 추후 더 나은 내용을 준비해 동계 방학 기간에도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