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청년마음건강센터,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콘칩 프로젝트’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청년마음건강센터는 지난 5월 13일부터 8월 5일까지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콘칩 프로젝트를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했다.

‘콘칩 프로젝트’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미술, 음악, 체육 등의 예체능 오프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집 안, 학교 안에서만의 생활이 아닌 더 넓은 세상을 접하고, 자기소개, 질문 카드, 빙고, 공동 만다라 만들기, 나만의 로고 만들기 등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생각하고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체성을 확립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진로, 앞으로의 꿈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진로 탐색 과정에서 책임감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고, 나의 관심 분야를 찾는 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남양주보건소 정태식 소장은 “콘칩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앞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년마음건강센터는 금곡동에 위치해 있으며, 청년 정신건강 상담 및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년마음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