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 1인 가구 어르신 생일파티 및 집안정리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지난 7월 31일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는 운악리 어르신댁 두 곳을 대상으로 1인 가구 어르신들을 위한 생일 축하 파티와 가사일 돕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년에 단 한 번뿐인 특별한 날, 삶을 회심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야 할 생일에 홀로 외롭게 보내고 계신 분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생일케이크와 고깔모자를 씌워 드리는 등 생일 축하곡 및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노래를 불러 드리며 파티를 진행했다.

지킴이들은 축하 파티를 마치고 어르신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그동안 미루어 왔던 집안 청소와 담장주변 잡초 제거로 쾌적한 생활공간을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으로 잊지 못할 생일을 보내게 된 어르신들은 눈시울을 붉히면서 “매년 쓸쓸하게 혼자서 생일을 보냈는데 집안정리까지 해주니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지켜본 마을 부녀회장과 동네 분들도 “생일이란 것을 잊고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은 시기인데 행복마을관리소에서 기억해주고 관심을 가져주니 고맙다”고 입을 모았다.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는 “어른을 공경하는 사회로 발전 승화 시켜 나감을 목표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본 사업에 참여 시키고자 학교나 공공기관에 널리 홍보하여 사업의 가치를 극대화 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