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2024학년도 대입 대비 1:1 수시 맞춤형 전략컨설팅’성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에 걸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진접도서관, 정약용도서관에서 관내 수험생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대입 대비 1:1 수시 맞춤형 전략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 하나인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에 대한 고민을 덜고, 개인별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
관내 학생과 학부모 약 250명이 참여한 이번 컨설팅은‘남양주시 대입전문가’인력풀의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해 농어촌 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사전에 개인별 질문과 성적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분석하고 학생당 50분의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수험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수험생은“컨설팅을 통해 대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내 성적과 학교별 합격 사례 성적을 비교해 나의 위치를 보다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라며“그동안 농어촌 전형 컨설팅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친구들에게 추천해 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교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고등학생의 미래를 위해 내실 있는 진로·진학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수험생의 대입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오는 10월에‘수시 대비 온라인 AI 면접 컨설팅’을 운영하고, 12월에는 정시 전형 준비를 위한‘정시 대비 1:1 맞춤형 전략컨설팅’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