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정책사업 추진사항 확인 및 현장방문

8일 진영주차장, 스타트업팩토리 조성계획, 이석영 광장 및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조성 현장 확인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8일 진영공원 주차장, 스타트업팩토리 조성계획을 보고받고 이석영 광장과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조성 현장을 확인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이영환 3050전략위원회 위원, 유영호 문화예술분야 정책자문관,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 시장이 현장 관계자로부터 진영공원 주차장 조성, 청년창업복합단지 내 스타트업팩토리 조성계획과 추진현황 등을 보고받았다.

회의를 마친 조 시장은 관계자들과 함께 이석영 광장과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조성 현장을 차례로 점검했다.

먼저 금곡동 소재 이석영 광장을 방문한 조 시장은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후 이영환 위원과 유영호 정책자문관에게 이석영 광장과 역사체험관 Remember1910 조성현황과 추진계획을 직접 설명하고 현장에서 조성방향 및 공간배치 등에 대한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어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화도읍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건립현장으로 이동한 조 시장은 현장에서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로부터 마무리 공사 진행상황을 보고받고 그간 지시사항 이행여부 등을 확인한 후“마무리 작업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우리시를 대표하는 문화플랫폼으로 조성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가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로컬택트 공간으로 조성 중인 이석영 광장과 Remember1910은 오는 8월,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은 오는 9월 개관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스타트업팩토리는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