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화합과 통합의 자리 마련

금곡동 소재 상인회 및 지역단체가 함께 간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금곡동에 소재하고 있는 주막거리·금곡 홍유릉상점가, 금곡로상가 상인회 등 상권 관계자를 비롯해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도시재생협의체 등 지역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재 금곡동 지역은 구도심으로 정체된 도시경관, 인구감소 등 지역 성장의 한계를 마주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날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금곡동 상권 관계자, 지역단체 등과 지역 상권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행사 마련 등을 논의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연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금곡동의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도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도시의 활력과 에너지는 사람들에게서 나오는 만큼 남양주시민은 물론 타지역 사람들도 금곡동을 찾을 수 있도록 쉼 없이 고민하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에서는 오는 9월 16일 금곡로 일대에서 지역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도시재생협의체의 (가칭) 금곡 고고고(Go! Go! Go!), 상인회의 (가칭) 2023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발이 통합돼 더욱 큰 행사 규모로, 풍성한 내부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찾아올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