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간담회 및 1차 보수교육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7월 27일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간담회 및 1차 보수교육을 운영했다.

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전화를 실시하여 안부를 묻고 복지정보를 제공하여 고독감을 감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이다.

먼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의 활동 소감 및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 후 1차 보수교육으로 구리시보건소 박현정 팀장과 박준선 주무관의 노년기 건강관리 및 심혈관 질환 예방 및 관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보수교육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노년기의 건강관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렇게 교육을 잘 받아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백경현 이사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은 외로움과 고독감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목소리와 관심을 전해주는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보수교육으로 어르신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