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7월 26일 구리시 평생학습관에서 ‘2023 구리시 마을활동가 심화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구리시 마을활동가 심화 교육’은 시민이 기획자가 되어 마을에 필요한 평생학습사업 모델을 만들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7월 3일부터 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 이번 교육은 ‘우리는 구리시 평생학습 매니저’라는 주제 하에 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마을활동가의 역할 이해와 일의 의미와 가치 ▲평생학습 트렌드 ▲퍼실리테이션 스킬 UP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문제해결력 향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수료장을 받은 마을활동가들은 앞으로 시민들의 학습매니저로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도와주는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평생학습 매니저로서 역량과 전문성이 향상됨은 물론, 시민이 스스로 기획자가 되어 마을에 필요한 평생학습 사업모델을 만들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 학습매니저들이 탄생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평생학습 매니저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마을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