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전교 학생회장, 부회장으로 구성된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및 청소년교육의회 의원 48명을 대상으로 24일 소통과 공감으로 공동체적 인성을 키우는 학생자치활동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각 학교의 학생 대표들이 학교에서 주도적으로 학생자치활동을 활발하게 펼쳐나가기 위해 필요한 소통과 참여의 리더십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안내 ▲미래 인재와 학생자치와의 연관성 ▲참여와 소통의 리더십 ▲ 참여와 소통의 회의방법인 퍼실리테이션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좋은 리더로서의 역할과 그에 필요한 역량을 알아보고, 회의 주제 도출 방법과 올바른 회의 진행 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신의 학교 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문제의식을 공유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함께 더 좋은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리더로 성장하는 방법을 배웠고 학교에 돌아가 오늘 배운 것을 잘 활용하여 앞으로 훌륭한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상익 교육장은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이 학교 현장에서 아름답게 꽃 피우기를 응원하며, 학생자치활동으로 인성 친화적인 학교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