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1층 공연장에서 ‘제3회 수택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와 감사보고 ▲2023년 주민자치회 현황 보고 ▲2024년 주민자치 사업계획에 대한 설명 및 현장투표와 집계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투표결과, ▲마음 온도 나누기 ▲장자호수공원축제 ▲폐 현수막을 활용한 마대와 모래주머니 만들기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 놀이터 시리즈 ▲어르신과 행복 나누기 ▲우리동네 재활용 분리수거장 ▲하늘공원 작은 콘서트 ▲나도 피카소 등 8개 사업이 투표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투표결과를 토대로 2024년 자치사업계획을 확정하고 공모사업 등을 통해 재정을 확보하고 자치사업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인복 주민자치회장은 “수택3동은 주민자치 1번지로서, 앞으로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데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데 수택3동 주민자치회가 대표기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민총회에 앞서 사전 행사로 수택3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펼치는 하모니카, Fun-Fun 라인댄스, 주부노래교실, 어린이 방송댄스 등 공연이 진행됐으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부채전시, 스마트폰 사진대회 수상작 전시 등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