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 제5기 하계 워크숍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 화강중학교 체육관에서 청소년자치위원 25명과 화도읍 주민자치위원 11명 등 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상반기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청소년자치위원회의 활동 및 환경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의 일환으로 1365자원봉사센터 김태은 강사의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심폐소생술 실습이 이뤄졌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김민정 사무국장이 진행하는 환경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자치위원들은‘EM’이 무엇인지 알아본 후 EM 흙공을 제작했으며, 일정 기간 발효시켜 8월 중 마석우천에 흙공을 투척해 하천의 수질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계획했다.

마지막 3부 행사에서는 화도 사거리에서 청소년 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과 함께 소소한 행복 찾기 명랑운동회가 진행돼 청소년 자치위원들은 협동심과 리더십을 몸소 체험하며, 청소년 리더로서 역량을 갖추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은“2023년이 벌써 절반이나 지났다.”라며“하반기에도 여기 모인 청소년 여러분들이 각 학교와 마을을 대표해 우리 지역 사회에 대한 의견을 마음껏 나누며, 청소년 리더십을 더욱 꽃피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