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정약용 펀그라운드(남양주유스호스텔)에서는 물놀이장을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6일까지 개장한다고 밝혔다.
야외물놀이장은 정약용 펀그라운드 잔디광장 내 대형풀과 그늘막을 설치하여 운영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운영시간은 월요일 ~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과 우천 등 악천후에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물놀이장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과 수질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운영한다고 한다.
그리고, 야외물놀이장 개장과 맞추어 워터 페스티벌도 진행되는데 오는 7월 21일 금요일에 개최하며, 정약용 펀그라운드와 남양주송촌초등학교, 남양주송촌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함께 운영하는 축제이다. 워터 페스티벌은 물총싸움, 바구니 물 채우기 물놀이 체험을 비롯하여 빙수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간식부스와 영화상영으로 운영된다.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은“남양주시 조안면에는 물놀이장이 없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인근의 다른 지역 물놀이장을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며 여느 해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물놀이가 있는 쉼터를 제공하게 됐다.”며“야외물놀이장 외에도 다양한 지역연계 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다채로운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물놀이장, 워터 페스티벌 등 시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약용 펀그라운드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