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금곡동 5개 통 통장, 취약계층 고등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20일 금곡동 5개 통 통장이 관내 취약계층 가정의 한 고등학생에게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금곡동 김영두 7통 통장, 한연희 14통 통장, 최서연 17통 통장, 박혜자 27통 통장, 여구일 28통 통장이 참여했다.

앞서 지난 2월 17일 금곡동 7통, 17통, 27통, 28통 4명의 통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40만 원의 상반기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이번 후원에는 통장 1명이 동참해 총 5명의 통장이 하반기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금곡동 통장들은 현재 지원받고 있는 학생이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연 2회로 장학금을 지원해 줄 예정이며, 동참하는 통장이 늘어나면 후원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금곡동 김영두 7통 통장은 “통장들의 뜻에 따라 마련한 이번 장학금이 생활이 어려운 학생이 꿈을 펼쳐 나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성연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봉사의 현장에 통장님들이 앞장서고 있다.”라며 “지역사회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